로고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전시, ‘미술관의 동물원’

종이의 재발견과 확장성

김기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07:53]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전시, ‘미술관의 동물원’

종이의 재발견과 확장성

김기영 기자 | 입력 : 2024/04/18 [07:53]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전시, ‘미술관의 동물원’


[울진타임즈=김기영 기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온 가족이 즐기는 기획전시‘미술관의 동물원’ 전시를, 4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 휴관일(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와 5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특별하게 준비한 체험전시다. ‘미술관의 동물원’ 전시는 관람객이 직접 작품을 만지고 만들고, 놀이하며 종이로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현대미술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독창적인 입체 놀이는 종이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실험적인 시도로 보는 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미술관의 동물원’은 IKSK 김선경 작가와 이서미 작가가 참여했으며 전시와 체험 구성은 ‘동물의 숲’, ‘아프리카관’, ‘사막관’, ‘아쿠아리움’, ‘곤충관’, ‘온실과 정원’ 총 6개의 섹션으로 구성했다.

전시 단체 IKSK는 프랑스와 한국을 오가며 어린이책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작가이자 디자이너가 모인 단체로, 김선경 작가는 우리네 일상에 소소한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작품을 연구한다. 이서미 작가는 인생이라는 길에 기억되는 소중한 순간에 느끼는 사랑, 삶의 진리를 담아낸 따뜻한 작품들을 종이라는 재료를 통해 선보인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초록의 푸름이 빛나는 계절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준비한 ‘미술관의 동물원’에서 즐거운 상상력으로 입체적 작품과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람은 사전예매 및 현장예매로 진행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 관람료는 어린이 4,000원, 어른 2,000원이며 단체 관람 등 다양한 할인이 적용된다. 단 월요일은 휴관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