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봉사자들, 10년째 ‘행복마을’ 앞장

자원봉사자 재능 나눔으로 병곡1리 16호 행복마을 탄생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1:57]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봉사자들, 10년째 ‘행복마을’ 앞장

자원봉사자 재능 나눔으로 병곡1리 16호 행복마을 탄생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6/05 [11:57]

▲ 자원봉사 행복마을만들기 16호 사업 현판식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2014년 영해면 원구1리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1호 마을을 시작한 이래 10년째인 올해 16호째 마을을 탄생시켰다.

자원봉사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은 재능나눔 자원봉사를 통해 마을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마을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원봉사 단체와 마을주민의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등 마을공동체의 유대감 증진과 생활 여건 개선을 도모하는 마을 재생 사업이다.

센터는 지난 4월 26일 병곡면 병곡1리 고래불해수욕장 주차장 일대에서 자원봉사 단체와 기관, 마을주민 220여 명과 함께 자원봉사자와 마을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2023 자원봉사 행복마을 만들기’ 16호 사업 액션데이의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Action Day는 관내 17개의 자원봉사 단체와 기관, 12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행복마을만들기 분야, 행복마을축제 분야, 재능나눔 분야 등 15개 활동 분야로 진행됐다.

참여단체로는 감사한캘리그라피봉사단, 영덕준법지원센터에서 ‘마을 벽화그리기’를, 바리스타 ‘청춘카페’자원봉사단에서 ‘핸드드립·전통차 및 다식 나누기’, 대한적십자사 영덕군협의회에서 점심식사 및 다과나누기, 손길봉사단의 ‘마을어르신 건강마사지’, 우아미봉사단의 ‘뜸·압봉’, 파랑스튜디오 ‘포토존 즉석 사진쵤영’, 드림하우스봉사단과 전국모범운전자회 영덕군지회는 노후된 ‘방충망 교체’,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의 ‘이동세탁차량’ 등의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이 이뤄졌다.

재능나눔 음악공연으론 두레놀이민요팀의 식전 공연과 해파랑가요장구의 난타공연, 영덕오십천아코디언동호회의 식후 공연이 펼쳤으며, 영덕군청 주민복지과에서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을, 영덕소방서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영덕복지재단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권용걸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 행복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가치를 복원하고 복지 사각지대 없는 행복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마을주민의 욕구를 파악하고 마을의 문제해결을 위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올해 하반기에 자원봉사 행복마을 만들기 17호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에 대한 문의는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