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산시, '2023년 치매보듬마을'운영위원회 개최

성공적인 치매보듬마을 조성을 위한 사업설명 및 활동 방안 논의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3/21 [17:43]

경산시, '2023년 치매보듬마을'운영위원회 개최

성공적인 치매보듬마을 조성을 위한 사업설명 및 활동 방안 논의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3/21 [17:43]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산시는 21일 남산면 하대1리 마을회관에서 2023년 치매보듬마을 운영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치매보듬마을'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적 가족화 형성 및 치매환자에 대한 돌봄 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연 2회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지역자원 연계 ▲치매 안전망 구축 ▲일상생활 안전 환경 제공 ▲치매 인식개선 홍보 ▲치매 안심 프로그램 운영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내실화를 위해 주민의 적극성 및 요구도, 노인인구 수 등 다양한 사안을 고려해 남산면 하대1리, 남천면 산전리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운영위원 회의를 통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치매보듬마을 사업 추진에 대한 현황 보고, 결정 사항을 논의하고 의견교환을 했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보듬마을 사업에 관한 관심과 참여 의지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걱정 없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의 협력과 지원은 물론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또한 필요하다”며, “모두 함께 만드는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