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와 경산 창업기업간 상생간담회 개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활성화 및 지역창업기업 판로개척 기대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3/21 [17:44]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와 경산 창업기업간 상생간담회 개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활성화 및 지역창업기업 판로개척 기대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3/21 [17:44]

▲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와 경산 창업기업간 상생간담회 개최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산시는 21일 글로컬6차산업 창업문화센터 다목적강의실에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경산지역 창업기업의 판로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와 경산 창업기업간 상생간담회’를 개최했다.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교육·복지·문화 경제 서비스 공급이 가능한 농촌중심지를 구축하고 배후 마을로의 서비스 전달 활성화를 통해 농촌 전 지역의 새로운 문화와 삶의 공간으로 변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간담회를 개최하는 글로컬6차산업 창업문화센터(이하 창업문화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시범사업으로 공모한 ‘활기찬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에 선정,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시행해 조성한 6차 산업을 기반으로 한 창업보육센터로 대구대 산학협력단이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2021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창업문화센터는 컨테이너 구조의 지상 2층 6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1개의 창업자 사무실과 비즈니스카페, 다목적강의실, 판매 부스 등을 갖춰 지역 창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관리, 기술지도 및 컨설팅을 통해 지금까지(2022년 12월 현재) 약 70개의 창업기업을 육성 및 배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첫발! 센터장과 경산 창업기업간 네트워크 워크숍’이라는 표제로 개최한 이번 간담회는 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조성해 운영 중인 압량읍 행복발전소, 진량읍 희망나눔센터의 운영위원회, 경산지역 창업기업간 상생을 위한 자유로운 토의 및 창업상품 홍보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를 마련한 경산시 건설과장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조성한 압량 행복발전소와 진량 희망나눔센터가 지역주민들의 생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경산시 지역 창업상품의 홍보 역할을 통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장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