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해시,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공모 선정

동해시만의 특화된 청소년 정책제안 참여활동 사업,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3/10 [15:00]

동해시,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공모 선정

동해시만의 특화된 청소년 정책제안 참여활동 사업,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3/10 [15:00]

▲ 동해시,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공모 선정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동해시가 지난 8일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인‘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에는 전국 총 15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동해시 청소년들이 지역의 청소년 현안문제에 대하여 의제를 발굴하고 토론과 실천 활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국비 2500만원을 확보한 시는 동해시향로청소년문화의집을 중심으로 청소년수련관, 동해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들과 협업하여 참여민주주의를 실현할 청소년 발굴을 시작으로, 청소년 협의체 참여기구 구성, 민주시민 교육, 의제 발굴을 위한 정책대회, 주요 의제 투표, 정책제안서 작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동해시는 2023년부터 모든 청소년시설을 직영화하는 한편, 올 해 상반기에 동해웰빙레포츠타운내‘동해시청소년센터’개관을 시점으로 청소년 사업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동해시만의 특화된 청소년 정책제안 발굴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뜻깊고, 청소년들의 눈으로 보고 발굴하여 만든 정책이 우리 시정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히면서 “시에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이 동해시에 정주하며 자신의 꿈을 발휘 할 수 있도록 모든 정책과 예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